(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연구논문 공모 시작
상태바
(재)숲과나눔, '제3회 환경학술포럼' 연구논문 공모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안전·보건 분야 내 다양한 주제 폭넓게 다뤄…연구 초록 9월 29일까지 접수
연구자, 활동가, 언론인, 시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논의하는 교류의 장 기대
▲ 재단법인 숲과나눔.
▲ 재단법인 숲과나눔.

[뉴스피크]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이 ‘제3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에 발표될 연구논문을 오는 9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이하 포럼)은 환경·안건·보건 분야의 연구자 및 활동가들이 우리 사회를 지속가능하게 만들고자 하는 대안을 논의하며 사회 속 난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교류의 장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포럼에 발표될 논문은 공모를 통해 선정되며 주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 ▲자원순환 ▲산업보건 및 환경보건 ▲생물다양성 ▲에너지 ▲환경교육 ▲홍보&미디어 ▲화학물질 ▲환경운동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발표 희망자는 9월 29일 24시까지 연구 초록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환경·보건·안전 분야 활동가, 연구자, 언론인, 시민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연구 초록은 사전 심사를 통해 발표 여부가 결정되며, 심사를 통과한 연구논문은 포럼에서 구두 또는 포스터로 발표된다.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재연 숲과나눔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환경·안전·보건 분야의 활동과 학술, 활동가와 연구자 등 다양한 융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든 자리이다. 기존 학술대회의 편견과 한계를 극복하고 세대와 분야를 넘어서는 새로운 포럼 형태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3회 숲과나눔 환경학술포럼은 오는 11월 16일 화요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열리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숲과나눔 누리집(http://koreash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