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축구단, 프로야구 10구단 수원유치 ‘환영’
상태바
수원삼성 축구단, 프로야구 10구단 수원유치 ‘환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수원블루윙즈 축구단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
“모든 프로스포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다짐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KT(회장 이석채)가 프로야구 10구단 연고지 신청을 한 가운데 수원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이 수원 유치 지지 의사를 밝혀 주목된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은 구단 홈페이지 및 트위트 등 SNS를 통해 수원과 KT의 프로야구 10구단 유치를 지지하는 의사를 밝혔다.

축구단은 9일 수원블루윙즈 축구단 명의로 띄운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수원블루윙즈 축구단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을 계기로 수원시가 진정한 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축구와 야구가 상생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시는 프로축구와 프로야구, 배구 등 프로 스포츠의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우선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의 홈구장 사용과 관련 경기도와 협의를 통해 야구단과 같은 조건의 장기임대를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축구와 함께 수원의 인기 프로스포츠로 자리하고 있는 프로배구에 대해서도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와 관련해 수원 블루윙즈 구단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축구와 농구는 물론 배구까지 모든 프로스포츠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