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잘 나가는 유망중소기업은 어디?
상태바
가장 잘 나가는 유망중소기업은 어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제17회 경기중소기업 대상·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개최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시상·인증하는 제17회 경기중소기업대상 시상식과,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아래 중기센터)는 지난 28일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2012 경기도 중소기업대상·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중소기업대상은 시·군 및 중소기업관련 기관과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29개 업체 중 ▲경영 ▲기술 ▲수출 분야별로 선정했으며 ▲(주)디지탈옵틱 ▲(주)유창하이텍 ▲(주)복천식품 ▲(주)네오퍼스 ▲에이스메디칼(주), (주)한랩, (주)도은, (주)와이피씨, (주)베셀 등 총 9개사가 선정됐다.

이날 경기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한 (주)디지탈옵틱은 제2공장을 시화에 신축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했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122.7%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주)유창하이텍은 꾸준한 기술개발로 수입에 의존하던 인쇄기계용 부품을 국내화하는데 성공하고 올해 제2공장을 증축하는 등 최근 2년간 평균고용률이 27% 이상을 기록하며 일자리창출기업과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는 총 523개 기업이 신청하여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자료 분류를 통해 총 264개사 선정됐으며 지역별로는 남부 214사, 북부 50사가 수여했다.

경기중소기업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도지사 트로피 수여, 일간지홍보, 2013년「경기도 G-star기업」선정(단, 신청자격과 조건 부합시) 등 인센티브가 주어지며,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유망중소기업 인증서와 현판, 선정 후 5년간 자금지원 평가시 가점 혜택, 중소기업관련 지원신청시 우대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경기도 브랜드마크 사용권도 제공돼 기업의 대외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날 수여식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경기도 최우선 도정목표는 일자리 창출이며, 일자리 문제 해결의 핵심은 기업이 더 많은 고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중소기업”이라며 “수상이후에도 활발한 활동으로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신용도를 더 높이고, 사업확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도’는 1995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현재까지 4,415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업정책과 SOS계(031-8030-4121)나 중기센터 SOS지원팀(031-259-6241)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