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예비교사들, 경기혁신교육 ‘교육실습’ 수료식
상태바
덴마크 예비교사들, 경기혁신교육 ‘교육실습’ 수료식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창의지성교육’과 덴마크 ‘창의성교육’의 융합·협력

덴마크의 예비교사 8명이 30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의 경기혁신교육 ‘교육실습’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수료식은 이날 오후,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실습은 경기도교육청과 덴마크 Professionshøjskolen UCC 대학(University College Capital)의 첫 번째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UCC 사범대 학생 8명이 참가했다.

참가한 예비교사들은 26일은 미술, 음악, 영어 수업을 참관하면서 한국의 문화와 혁신교육을 접하고, 27일은 초등학생들에게 덴마크 문화수업을 했다.

또한 28~29일 상동중학교(교장 김영오)를 찾아, 28일에는 영어, 과학, 체육 수업을 참관했으며, 29일에는 영어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8월 27일부터 14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그동안 UCC 사범대생들은 경기교대 국제교류센터의 도움으로 한국 문화를 익혔고, 광주 남한산초등학교(교장 김영주)에서 경기혁신교육을 체험했으며, 경인교대 부설초에서 실습했다.

한편,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이 지난 2011년 3월 덴마크 UCC 대학과 체결한 교사교류 MOU에 따른 것으로, 경기 창의지성교육과 덴마크 창의성교육의 융합과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국내 초중등교육 최초로 북유럽 국가와 교사 교류하는 활동이다.

도내 NTTP 연구년 교원 10명(교감 1명, 교사 9명)은 같은 기간 동안 덴마크 UCC 사범대학에서 ‘교사 교육을 위한 국제 프로그램 과정’을 연수받고 있다.UCC 대학은 덴마크의 수도 코펜하겐에 소재한 국제 교사양성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