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비대면 교육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운영
상태바
수원화성박물관, 비대면 교육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운영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역사, 수원화성 공부하고, 체험 활동도 즐기고!
▲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이한별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화성박물관에서, 비대면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영 대상은 어린이(초등학생 1~2학년)·유아(6~7세)이며, 지역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2월부터 6월(매월 1·3째주 금요일, 오후 2시 ~ 3시 30분)까지다. 교육 내용은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 수원화성, 조선시대 역사·문화 등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배운 뒤 이론·체험(만들기)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활동지와 교육키트는 사전에 우편으로 발송된다. 교육 방법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 방법은 수원화성박물관 홈페이지(https://hsmuseum.suwon.go.kr) ‘박물관 교육’에서 ‘동화책으로 배우는 우리의 역사’를 선택해 신청 할수있다. 교육 3주 전부터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15명씩 모집한다. 

2~4월 중 ▲조선의 풍속(전통 놀이감 ‘투호’ 만들기, 2월 26일) ▲조선시대의 왕(임금의 도장 ‘어보’ 만들기, 3월 5일) ▲조선의 궁중 문화(궁중 장신구 디자인, 3월 19일) ▲조선의 건축(동차 만들기, 4월 2일) 등이 진행됐다. 

문의 : 수원화성박물관 학예팀(031-228-4216·42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