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수업 혁신 실현하는 NTTP연수원학교”
상태바
“학교·수업 혁신 실현하는 NTTP연수원학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2012 NTTP 연수원학교 페스티벌’ 개최
“학교간 우수 교육 역량 확산, 공유하는 상생교육 지향”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이 17일 경기도보훈교육연구원에서 열린 ‘2012 NTTP 연수원학교 페스티벌’에 참석해 44개 연수원학교 운영교들이 마련한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김상곤 교육감)은 17일 경기도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12 NTTP 연수원학교 페스티벌’을 열었다.

2012 NTTP 연수원학교 페스티벌에는 경기도교육청 연수원학교로 지정된 44개 운영교가 참여해 경기혁신교육이 대한민국의 희망임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페스티벌에 참석한 44개 연수원학교 운영교는 활동 내용을 전시하는 부스를 설해 그동안 쌓아온 연수와 교육 활동을 맘껏 펼쳐 보였다.

김상곤 교육감은 이날 ‘교육이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한국 교육현실과 교육혁신의 과제에 대한 특강을 했다.

식전행사에서는 ‘오케스트라 연수원학교’인 의정부 효자중학교, ‘부적응학생 생활지도 연수원학교’인 두레자연고등학교의 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주었다.

김포 고창초등학교, 시흥 함현중학교, 남양주 퇴계원고등학교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특히, 교육 연극을 활용한 배움중심 연수원학교인 함현중학교에서는 ‘행복 교과서 연수원학교’인 함현중학교에서는 행복한 교사가 만드는 행복한 수업 디자인을 적용·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NTTP 연수원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의 새로운 교사연수 프로그램(NTTP)의 하나이며, 단위학교의 우수한 교육경험을 교원 연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혁신교육 역량을 확산하고 전승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44개 학교를 2012 NTTP 연수원학교로 선정 운영중이다. 연수원학교는 8개 영역별로 선정되는데, 수업혁신 영역 14개교, 문화예술 영역 8개교, 진로진학 영역 2개교, 창의적체험활동 영역 5개교, 창의지성교육과정 영역 9개교, 학생생활 인권 및 상담 영역 2개교, 혁신교육실천 영역 2개교, 통일교육 및 학교평화교육 영역 2개교이다.

2012년에 초등 교원 9,285명, 중등 교원 5,825명 등 총 15,110명이NTTP 연수원학교에서 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는 경기도 교사의 약 15%가 연수를 받은 것으로 단위학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와 전승으로 소통과 협력의 교직문화가 조성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