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가 행복한’ 고양 방과후학교 “주목”
상태바
‘오후가 행복한’ 고양 방과후학교 “주목”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콘텐츠페어’에서 전국 최초 단독부스 운영
‘15일부터 17일가지 일산 킨텍스에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사례 소개’

▲ 고양교육지원청이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방과후학교 콘텐츠페어’에 참가해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산하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안선엽)은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회 방과후학교 콘텐츠페어’에 참가, 지역교육청으로는 전국 최초로 단독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부스는 고양교육지원청 에듀업센터가 운영중인 ‘오후가 행복한 고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방과후학교의 질적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부스에서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방과후 영어교실, 반짝반짝 네일아트, 무지개 빛 팬시우드 등으로 학생들의 창의지성을 이끌어내는 배움 중심의 방과후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원어민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적인 표정을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찍는 행사를 진행, 콘텐츠페어에 참석한 학생, 학부모 및 방과후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찾은 경기도교육청 허봉규 부교육감 등 기관장과 교육관계자들은 고양교육지원청 에듀업센터의 선도적인 역할을 격려하고 창의지성과 경기혁신교육을 실천하는 고양 방과후학교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고양교육지원청 노복순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제4회 방과후학교 콘텐츠페어를 통해 고양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내실화를 꾀하고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고양교육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 에듀업 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통합적으로 연계해 학생들의 교육복지, 교육기부, 초등돌봄교실 및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체계적인 배움·나눔·키움·돌봄으로 오후가 행복한 고양 방과후학교를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에듀업지원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학교문화 형성을 통해 고양 365 교육나누미, 교육복지, 초등돌봄 및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센터로서의 역할을 견고히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