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5년 만의 ‘수원 더비’ 코로나 블루 한방에 날리길”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5년 만의 ‘수원 더비’ 코로나 블루 한방에 날리길”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1.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 저녁 7:30 수원FC vs 수원삼성블루윙즈...누가 ‘수원의 진짜 주인’ 인지

[뉴스피크=이한별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3월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5년 만의 ‘수원 더비’, 누가 ‘수원의 진짜 주인’인지 가려볼까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날 오후 열릴 예정인 수원FC vs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축구 경기를 소개했다.

먼저 염태영 시장은 “축구 수도 수원에 찾아온 5년 만의 축제”라며 “오늘 (10일) 저녁 7시 30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수원삼성블루윙즈의 ‘명품 더비’가 펼쳐진다”면서 “K리그1에서 유일하게 하나의 도시에 연고를 둔 두 팀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원 더비’에는 ‘수원의 진짜 주인’을 가리겠다는 치열함이 있고 역대 전적, 현재 순위나 전력을 뛰어넘는 그 무언가가 경기를 지배하기에 늘 손에 땀을 쥐게한다”며 “2016년 K리그1에서 맞닥뜨린 네 차례 경기도 모두 1점 차 박빙의 승부였다”고 전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염 시장은 “5년 전 기억이 새롭다”며 “양 팀 600개의 깃발이 수원시청 사거리부터 종합운동장까지 ‘수원 더비의 거리’를 수놓았으며 시민 팬들의 행진과 깃발 응원에 종합운동장이 통째로 들썩였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염 시장은 “계속되는 감염병 상황에 올해는 이런 장관을 볼 수 없지만, 경기만큼은 ‘코로나 블루’를 한방에 날릴 만큼 멋지고 시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중계방송 일정 : 3월 10일 저녁 7:30

- TV : 스카이스포츠 채널

- 포털사이트 : 네이버 ‧ 다음 스포츠

▲ 사진 출처 : 염태영 수원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사진 출처 : 염태영 수원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