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성폭력 예방’ 담당교사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성폭력 예방’ 담당교사 연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지검 검사 등 강사로 참여···12, 13, 20일 초·중·고 교원 대상”

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현직 검사가 교원들에게 성폭력 예방 연수를 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2일, 13일, 20일 3회에 걸쳐, 성폭력 담당교사 및 관리자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성폭력 예방교육 내실화를 목적으로 하며, 도내 초·중·고등학교 담당 교원 또는 교감, 지역교육청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12일에는 초등학교, 13일 고등학교, 20일 중학교이다. 초등학교는 법무부의 성폭력 예방교육 교재를, 중·고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의 알모성(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성폭력 예방) 사이버 교재와 교과부의 성폭력 예방교육 교재를 바탕으로 진행한다.

연수는 수원지검의 김지영, 김희영, 이진희 검사, 여성과 장애인 권익성장센터 박기혁 회장, 경기원스탑 유영미 팀장, 성남 여성의전화 장순화 전회장이 강사로 나서, 교재 활용 방법 및 성폭력 상황 대처방안을 사례 중심으로 풀어간다.

경기도교육청은 성교육을 학년당 10시간 이상을 하고, 전문성 있는 교사를 성교육 담당교사로 지정하며 최소 1개 학년을 내실 있게 교육하도록 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2학기에 성폭력 예방교육을 3시간 이상 시행하도록 하고, 중고등학생 대상 사이버 성폭력 예방교육자료 알모성을 개발하여 전체 중고교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알모성’은 학생들의 눈높이과 흥미에 맞게 구성되어 있으며, 수업과 자기주도학습에 활용도가 높아 학교현장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내년에는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용 사이버교재를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