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입학과 새 학기ㆍ새 출발, 힘차게 응원”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입학과 새 학기ㆍ새 출발, 힘차게 응원”
  • 이한별 기자
  • 승인 2021.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이 이제 주인공...학교에서 마음껏 꿈꾸고 미래 준비하며 자신을 가꾸길”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늘 새 출발하는 여러분이 이제부터 주인공입니다. 학교에서 마음껏 꿈꾸고 미래를 준비하며 자신을 가꾸시기 바랍니다. 그 출발선에 선 여러분을 힘차게 응원합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2021년 1학기와 입학이 시작된 3월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입학과 새 학기가 시작하는 첫날”이라며 설레는 새 출발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먼저 서철모 시장은 “처음 마주하는 친구, 선생님과 생활하는 것에 대한 설렘과 기대가 크겠지만 한편으론 낯선 환경이 부담되는 경우도 있는 게 새 학년, 새 학기”라고 전했다.

서 시장은 “첫경험이 모두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제까지 유아였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과 학부모님이 느끼실 긴장감은 더욱 크리라 생각한다”며 “또한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학생, 선생님, 학부모님 모두 바짝 긴장하고 계시리라 생각한다”고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특히 서 시장은 “낯섦과 긴장은 막연한 불안감에서 오는데, 그런 느낌은 친구와 어울리다 보면 봄눈 녹듯 사라지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다만 낯선 환경에서 오는 불안감은 안전문제와도 연관되기 때문에 시에서도 꼼꼼히 살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 일환으로 시에서는 학교 밖 학생들의 안전문제를 챙기기 위해 2월 23일부터 서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타운워칭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 시장은 “5월까지 99개 초등학교의 통학로, 어린이보호구역 등을 학부모, 학교 관계자가 직접 살피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시에 제안하는 사업”이라며 “시민참여형 안전대책사업으로, 학부모님의 눈과 발로 학생들의 안전을 직접 챙기기 때문에 더욱 빈틈없는 안전대책이 수립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