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 러시아-카타르 5박7일 방문
상태바
김문수 경기도지사, 러시아-카타르 5박7일 방문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유치와 기술투자협력 등 해외교류 활동 목적”
김문수 경기도지사. ⓒ 뉴스피크

경기도는 김문수 지사를 단장으로 도내 중소기업 9개사,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우리은행 등을 포함한 대표단이 23일부터 29일까지 5박7일간 러시아 모스크바, 예카테린부르크 및 카타르 도하를 방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미국, 유럽 등의 경제위기에 따라 도내 중소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원천기술, 지하자원, 투자자금을 갖춘 러시아와 중동지역의 경제 심장부인 카타르 지역으로 이루어지게 됐다.

경기도는 이번 방문에서 러시아 국영기업과 합작투자유치와 러시아 명문공과대학 2곳과 기술투자 협약에 나서고, 도내 중소기업의 러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러시아 공공기관과 협력을 약속한다. 또한 카타르 도하에서 식량안보사업 진출을 위한 공동연구 설명회도 연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지금까지 우리는 선진국 중심의 경제협력에 치중하여 왔으나 미국, 유럽 등의 세계 금융위기를 계기로 러시아, 중동 등 신흥국에 대해 본격적으로 경제협력을 추진해야 할 때가 되었다”며 신흥시장 진출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 지사는 “이번 방문에서 추진하는 협력 사업들은 당장의 성과보다는 미래의 가치를 바라보며 그동안 경기도가 준비해 온 것으로서 신흥국가와의 새로운 경제협력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