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오디션으로 선발”
상태바
바이오·제약 분야 인재 “오디션으로 선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과학기술원, 11월 13일 경기 바이오 취업 오디션 개최
“화학·생명과학·약학·수의학 분야 대학·대학원생 참가 가능”

경기도와 (재)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바이오센터(센터장 노재성)가 오디션 형식으로 바이오제약기업의 연구 인력을 채용하는 ‘경기 바이오 취업 오디션’을 오는 11월 13일에 연다.

경기 바이오 취업 오디션은 구인을 원하는 기업 연구소장들로 면접 심사위원단을 구성, 연구소장들이 면접을 통해 직접 원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경기도는 지난해 처음 선을 보인 바이오 취업 오디션에 대한 바이오 제약산업 관련 기업과, 대학(원)생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오디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오디션에는 연구원 공개 채용을 희망하는 KT&G생명과학, 동국제약, 켐온, 태준제약, 양지화학, 메디프론디비티, 대원제약, 에이피테크놀로지, 아리메드, 바이오노트 총 10개의 기업들이 참여해 우수한 예비 연구원을 찾을 예정이다.

오디션 심사위원은 참여기업의 연구소장들로 구성,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인성 및 전공실력, 문제해결능력 검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센터 관계자는 “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소수의 인원을 채용하는 제약 바이오 기업의 연구소를 목표로 지원자가 한자리에서 한 번에 면접을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며 “특히 심사위원들에게는 우수 응시자들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져, 뛰어난 성적을 가진 응시자의 경우 많은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상황도 연출될 수 있어 취업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고 말했다.

지원대상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화학, 생명과학, 약학, 수의학 등 분야의 대학,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며, 경력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10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며, 참가 희망자는 바이오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접수 할 수 있다.

관련 세부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step.re.kr)와 바이오센터 홈페이지(http://www.ggbc.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오디션 참가 기업에 대한 정보는 오디션 정보 블로그(http://blog.naver.com/g바이오job)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