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소비자상담 급증, 피해 예방하려면?
상태바
인터넷쇼핑 소비자상담 급증, 피해 예방하려면?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보다 50.6% 증가···‘해약관련상담’이 34.9%로 가장 많아”
“현금거래·계좌이체 피하고, 구매안전서비스 확인한 뒤 거래해야”

인터넷쇼핑과 관련된 소비자상담이 지난해에 비해 50%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지 인터넷쇼핑 소비자상담건수는 1천119건으로 전년 같은 기간 743건에 비해 376건(50.6%)이나 급증했다.

상담내용을 유형별로 보면, ‘인터넷으로 계약 후 해약 및 반품관련’상담이 34.9%로 가장 많았고, ‘품질불량’ 20.9%, ‘계약불이행’ 16.3%, ‘연락두절’ 7.4%, ‘소액결제 피해’ 4.7% 등이 뒤를 이었다.

경기도는 인터넷쇼핑 확대와 소비자들의 권리 의식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분쟁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인터넷으로 구입할 때에는 현금거래나 계좌이체를 피하고, 구매안전서비스를 확인하고 거래하는 것이 좋으며, 분쟁이 발생하면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번)으로 상담을 신청하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