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있는 고기도 먹고, 축산 체험 즐기세요”
상태바
“맛 있는 고기도 먹고, 축산 체험 즐기세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13일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2012 경기축산 G-Festival’
“우수 축산물 홍보·도민 축산체험, 도시·농촌 어울리는 한마당 잔치”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경기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12 경기 축산G-Festival’이 “대한민국 축산의 미래 경기도가 책임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2일부터 13까지 이틀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도내 우수 축산물 홍보와 도민 축산체험 등 도시와 농촌이 어울리는 한마당 잔치를 통해 경기축산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 품질 좋고 맛 좋은 경기 축산물을 소비자가 직접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경기축산 G-Festival 체육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경기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이동 동물원, 페이스페인팅, 고양낙농 치즈테마 체험, 우유로 만든 요리 전시회, 우유 마시기 등의 체험행사 ▲눈썰미 퀸을 찾아라, 경기축산 OX 퀴즈 등의 경품행사 ▲오카리나, 색소폰, 사물놀이 공연 등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경기 축산물 G브랜드 홍보관, ▲시·군지역 홍보관, ▲축산 관련업체 및 축산유관기관 홍보관 등이 운영돼 도시 소비자와 축산농가간 이해도를 높이는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13일 폐막식에서는 16년 만에 부활된 ‘전국한우경진대회’ 출전을 위해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부문별 시상식과 함께 영예의 종합우승 시·군에 대한 우승기 수여식도 열린다.

경기도 이춘배 축산산림국장은 “이번 행사가 FTA 발효, 국제 곡물 가격상승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축산농가에게는 용기를 북돋아 주고, 도시 소비자에게는 우수 축산물을 맛보고, 체험하고,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