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상태바
문재인,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묘 하는 마음으로 참배하고 싶다”는 문 후보 뜻 따라 ‘나홀로 참배’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30일 김해 봉하마을에 위치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에 헌화하고 있다. <사진 : 문재인 캠프>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추석인 30일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 방문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후 2시30분께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고인이 안장돼 있는 너럭바위에 국화 꽃다발과 봉하쌀로 만든 막걸리를 올린 뒤 절을 했다고 진선미 대변인이 전했다.

이날 묘역 방문에는 “성묘를 하는 마음으로 참배하고 싶다”는 문 후보의 뜻에 따라 별도 수행원이나 국회의원 등 정치권 인사는 동행하지 않았다.

문 후보는 이어 봉하마을의 ‘봉하쌀 방앗간’ 2층에서 김해갑 지역의 민홍철 국회의원과 신라대 정홍섭 총장을 비롯해 봉하마을 주민들을 비롯해 부산경남지역에서 봉하를 찾은 시민 20여명과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문 후보는 “여러분들의 도움과 국민들의 성원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오늘 봉하에 와서 노 대통령께 인사를 드렸다”면서 “앞으로 남은 과제들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풀어나가 연말 대선에서는 꼭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