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학교, ‘2021년도 IPP 장기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협성대학교, ‘2021년도 IPP 장기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성대학교 전경. ⓒ 뉴스피크
▲ 협성대학교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협성대학교 IPP센터(센터장 배일현, http://ipp.uhs.ac.kr)는 2021년도 IPP 장기현장실습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사업의 일부로 학기별 4개월간 산업 현장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학점을 부여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 실습 제도다.

실습은 2021학년도 1학기(3월~6월)와 2학기(9월~12월)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3, 4학년 재학생이다. 협성대학교에서는 글로벌경영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예술대학, 이공대학의 총 17개 학과가 실습에 참여해 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상시근로자수(고용보험 가입 기준) 5인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직무와 학과 전공을 연계해 학생을 선발할 수 있다. 또한 실습 시 월 최저 급여 이상의 실습비를 지급해야 하는 기업의 부담을 덜기 위해 협성대학교는 정부지원금으로 실습비를 매달 40만원 지원하고 있다.

협성대학교 IPP 장기현장실습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400여 명의 실습생과 28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협성대학교 IPP센터는 그동안 사업의 운영과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협성대학교(http://www.uhs.ac.kr)는 1977년 4년제 사립대학으로 개교했으며 미래 사회를 열어갈 전문지식과 지성 및 창의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믿음, 사랑, 봉사를 실천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지향한다.

2019년 기준 5개 대학원(일반대학원, 신학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교육대학원, 예술대학원), 5개 단과대학(신학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글로벌경영대학, 이공대학, 예술대학), 1개 학부(교양교직학부)로 구성돼 있으며 부설기관으로는 세계선교훈련원, 평생교육원, SK청솔노인복지관, 시립진안어린이집, 아시아교류원, 대학교회, 부설연구소로는 협성신학연구소,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환경조형연구소, 한국교회연구소, 도시환경계획연구소 등이 있다.

수원명문사학 116년 전통 학교법인 삼일학원에는 협성대학교, 삼일중학교, 삼일상고, 삼일공고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