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입전형 ‘비교평가’ 원서 접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고입전형 ‘비교평가’ 원서 접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31일까지,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필요한 지원자 꼭 응시해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27부터 31일까지 닷새에 걸쳐 ‘2013학년도 고입전형을 위한 비교평가’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비교평가’는 올해부터 고입선발고사를 폐지하고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선발함에 따라, 중학교 내신성적을 산출해야 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시험이다.

도내 학력인정학교 및 특성화중학교 졸업예정자, 중학교 졸업자 중 희망자, 고입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중학교를 졸업한 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응시 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원서 제출일 현재 모든 가족이 도내에 거주해야 한다.

응시 원서 접수처는 검정고시 합격자와 중학교 졸업자 등은 동성중학교 체육관(남부)과 의정부교육지원청(북부)으로,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소속 학교로 하면 된다.

비교평가 시험과목은 국어, 도덕, 기술․가정, 수학, 사회, 음악, 영어, 과학, 미술 등 9개 과목이며,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2007 중학교 개정 교육과정’의 2~3학년 내용에서 출제된다. 문항 유형은 5지선택형이다.

비교평가 시험일은 오는 9월 21일이며, 결과는 10월 15일 이후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시험 장소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소속 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및 중학교 졸업자 등은 수원지역 시험장(남부)과 의정부지역 시험장(북부)이다. 접수처와 시험장소는 같은 권역으로 유의해야 한다.

예컨대 남부의 동성중학교 체육관으로 접수하면, 남부의 수원지역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러야 한다.

자세한 시험 장소와 수험번호는 오는 9월 5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시험정보란(www.goe.go.kr ⇒ 중간 부분의 ‘시험정보’ 버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비교평가는 올해부터 도입된 시험”이라며, “중학교 내신성적을 산출해야 하는 사람은 꼭 응시해야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으니, 접수 일정과 장소 등을 잘 챙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도 제2회 고입․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