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경감 실천 우리가 책임진다”
상태바
“사교육비 경감 실천 우리가 책임진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담당자 워크숍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의 교사 등 160여명의 우수활동 사례 경험을 나누며 ‘사교육비 경감’ 의지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바로 도교육청이 16일부터 1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오산시 소재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2012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담당자 워크숍’이 그것.

이번 워크숍은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의 여름방학을 갈무리하고 하반기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하며,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2학기 사교육비 경감 결의를 다지는 자리다.

워크숍에는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100교의 담당교사, 25개 지역교육청의 사교육 업무담당 장학사 또는 주무관, 그리고 지역별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담당자 25명 등 모두 160여명이 참가한다.

주요 내용은 ▲경기도교육청의 사교육 경감 의지를 공감하는 시간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운영 실무 이해 등 전문성을 신장하는 일정 ▲3시간의 분임토의로 사교육비 경감 방안을 모색해보는 일정 ▲여러 학교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혁신학교 운영 우수교인 성남 보평초등학교, 사교육절감형 벤치마킹교인 용인 모현중학교, 고교 교육력 제고 우수교인 가평고등학교가 우수사례로 발표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또한 광덕고등학교 추교영 교장의 “교육환경의 변화와 학교교육의 본질” 특강을 들으며, 각자의 사교육비 경감 결의를 다지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유선만 과장은 “경기혁신교육을 기본으로 한 공교육 정상화와 신뢰도 제고 노력이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첫 번째”라며, “이것이 제대로 추진된다는 것은 우리의 전문성, 여러분의 교권이 신장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에 이어, 오는 10월경 교장과 교감 등 관리자 워크숍을 열 예정이다. 도내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는 100교로, 인근 학교와 클러스터를 구축해 사교육 경감 우수사례,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