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부적응 학생과 학부모 위한 치유의 시간”
상태바
“학교부적응 학생과 학부모 위한 치유의 시간”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산하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수영)은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여주학생야영장에서 학교부적응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힐링캠프는 경기도교육청의 ‘학교폭력 피해·가해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캠프’의 일환으로, 여주 관내 중학교의 학교부적응 학생과 학부모가 함게 참여했다.

캠프는 학생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치유 및 회복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심리검사, 전통문화체험, 분노 조절 프로그램, 농촌 돕기 봉사체험, 명상 체험 등 다각적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부모와 직접 매끼 식사를 만들어 먹으면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힐링캠프에 대해 여주교육지원청 교수학습과 관계자는 “여주야영장에서 처음 열리는 캠프로 학생들이 존중과 배려를 익히면서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첫 캠프 진행 후 결과를 분석하여 부족한 부분을 꾸준히 수정 보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여주야영장에서 도내 학교폭력 가해·피해 학생 및 학부모,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2박3일과 4박5일 등 다양한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주교육지원청은 2012년 경기도교육청의 단기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