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신규교사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상태바
초·중·고 신규교사 대상 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지원청, 학생인권보호와 경기도학생인권조례 교육도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 산하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임용담)은 1일 안산교육지원청  별관2층 대회의실에서 3년 미만 초·중·고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학생 인권교육의 이해와 성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우선 경기도 학생인권심의의원이며 경기교육정책사 편찬 자문위원인 수리고 조성범 교사가 ‘왜 학생인권인가?’라는 주제로 학생인권보호와 경기도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경원사회복지회부설 여성 장애인 성폭력상담소 유순옥 강사가 ‘아동, 청소년 성폭력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 아래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유 강사는 성폭력 사건이 일어났을 때  교사는 신고의무자로서 역할을 다해야 하며, 올바른 대처방법에 대해 피해학생에게 알려 주고, 전문기관에 신속히 연락하여 도움을 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신규교사는 “학생들에게 성폭력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때 난감하기만 했는데 이번연수로 학생지도에 좋은 교육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고 학생인권과 성폭력예방교육의 올바른 이해로 교육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학교교육현장에 파급되어 실질적인 학생생활지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