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의 감성과 스포츠의 만남, 2012 Dream Girl's Day 축제
상태바
여학생의 감성과 스포츠의 만남, 2012 Dream Girl's Day 축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은 6월 23일 서울시학생체육관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중·고 학생, 교원, 학부모 700여명이 참가하는 『2012 Dream Girl's Day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5일수업제 실시에 따른 「토요 Sports Day」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여학생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 확대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여학생 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이 경쟁적 팀 스포츠 일변도로 추진됨으로써 남학생에 비해 여학생들의 관심과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이번 행사는 ‘여학생의 감성과 스포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경쟁마당, 표현마당, 체험마당으로 나누어 실시되는데, 경쟁마당은 학교스포츠클럽 여고부 농구 경기, 학생·성인 단체줄넘기대회, 가족 농구슛대회로 구성되어 여학생뿐만 아니라 여성교원 및 학부모의 참여와 가족단위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표현마당은 여학생이 선호하는 스포츠댄스, 치어리딩댄스, K-pop 커버댄스 부문에 50여개가 넘는 여학생 댄스 학생동아리가 참가하여 자신들의 끼와 재능이 맘껏 발휘하게 될 댄스경연이 펼쳐진다. 최근의 K-pop 한류 열풍과 맞물려 행사장은 학생들의 열기로 후끈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체험마당은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스포츠 스태킹, 츄크볼, 셔플보드 등 뉴스포츠 종목 체험과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체력 측정과 건강상담 및 운동처방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학생 중심의 경쟁스포츠 일변도의 스포츠 참여 문화를 개선하고 여학생의 감성에 부합되는 융합형 스포츠 프로그램, 스포츠 체험·진로·봉사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스포츠 문화 컨텐츠를 개발·지원하는 스포츠 아카데미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