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장애인·국가유공자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접수
상태바
여주시, 장애인·국가유공자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접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여주시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과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여주시청 전경. ⓒ 뉴스피크
여주시청 전경. ⓒ 뉴스피크

이번 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접수기간 중 주민등록상 여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화를 통한 사회 통합을 유도하고,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보급되는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시각 38종, 지체·뇌병변 27종, 청각·언어 26종으로 총 91종이며, 보급제품가격의 80%~90% 금액을 국·도비 지원받을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개인부담금의 50%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신청방법 및 접수기간은 접수를 희망하는 개인이 접수 홈페이지(http://www.at4u.or.kr)에서 직접 등록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받아 여주시청 미래정보담당관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며,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6월 19일까지 접수를 받아 서류심사, 중복수혜, 심층 방문 상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정해진 선정기준에 따라 7월 17일에 대상자가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보화는 우리 생활에 더욱 더 밀접한 관계가 되었다.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우리시에서 보조기기 지원을 받는 분이 많아지길 바라며 앞으로 정보화에 소외된 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보조기기 상담전화(1588-2670) ▲여주시청 미래정보담당관(031-887-2085)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