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스마트교실 모델학교 공개 모집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스마트교실 모델학교 공개 모집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기도의 특색을 반영한 스마트교실 모델학교를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는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일까지 공모계획서를 접수받는다. 모델학교 선정은 계획서 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 이번 달 중순께 하게 된다. 스마트교실 모델학교는 내년 2월 28일까지 1년 동안 운영된다.

모델 학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각 1교씩 모두 3교를 선정하며, 경기도교육청은 학교당 1억원의 예산으로 인프라 구축 및 교육모델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창의지성교육 및 배움중심수업에 적합한 스마트교실 모델 모색을 목적으로 한다”며 “인프라 구축 사업이 아니라, 교육적 활용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모델학교는 지원예산의 일정 비율을 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으로 사용하면서, 경기도 특색을 반영한 여러 가지 수업혁신 교육모델을 구안ㆍ적용하고 다른 학교에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교육모델은 ▲디지털교과서 활용 모델, ▲동아리 창의활동 활용 모델, ▲융합교육(STEAM 교육) 모델, ▲영어활용교육 모델, ▲독서교육 모델 등이다.

선정된 3개교는 교사 동아리 ‘스마트교육 연구회’ 및 스마트교실 포럼 등을 운영하고, 학교ㆍ도교육청ㆍ도내 스마트교육 전문가 그룹은 교육모델 모색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스마트교육은 교실 수업방법 개선, 교육격차 해소, 학습자의 학습권 확대 등을 주요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