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탄희 후보, GTX용인역 SRT정차와 연원마을 출구 설치 추진
상태바
이탄희 후보, GTX용인역 SRT정차와 연원마을 출구 설치 추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용인역에 SRT고속철 정차 추진 연원·삼거마을에 출입구 추가 설치
이탄희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 뉴스피크
이탄희 국회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 뉴스피크

[뉴스피크] 10일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탄희 후보는 GTX용인역 출입구를 용구대로에 추가 설치해 주거 밀집지역인 마북동 연원·삼거마을과 직접 연결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운행 중인 SRT(수서발 고속철도)가 GTX용인역에 정차하도록 추진해 용인시민의 광역교통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교통·경제중심지로서 플랫폼시티의 성공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이탄희 후보는 “교통을 좋게 하는 것은 용인시민의 고통을 덜어드리는 것이고, 그것이 곧 용인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라며 “GTX용인역과 플랫폼시티의 개발 혜택을 현재 거주하고 있는 인근 주민들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후보는 “교통 문제 등 지역 현안들은 집권여당을 중심으로 한 정부와의 강력한 협력이 필수”라고 밝히며 “할 수 있는 사람 이탄희에게 지지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탄희 후보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하버드대학교 법학 석사 (2014.08 ~ 2015.05)다. 제44회 사법고시에 합격했으며, 공수 645기 특전사(법무관) 대위로 전역했다. 서울중앙지법 판사, 문재인정부 법무·검찰 개혁위원회 위원,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공익변호사 등을 지냈다.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로 이번 총선에 출마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이탄희 후보가 출마한 용인시(정) 선거구는 기흥구 동백1동, 동백2동, 구성동, 마북동, 보정동, 수지구 죽전1동, 상현2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