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감사 우수공무원ㆍ기관 ‘교육감 표창’ 수여
상태바
행정감사 우수공무원ㆍ기관 ‘교육감 표창’ 수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성실한 감사 준비로 ‘클린 경기교육’ 기여

경기도교육청(김상곤 교육감)은 지난 27일 오후, 4층 상황실에서 ‘2011년도 행정감사 우수 공무원(직원) 및 우수 기관’에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 받는 공무원은 본청 2명, 지역교육청 6명, 학교 5명 등 13명이며, 기관은 지역교육청 1곳과 직속기관 1곳 등 2곳이다.

이들 우수공무원과 우수기관은 지난 해, 종합감사, 복무감사, 특정감사 등 각종 감사를 받으면서 성실하고 적극적이며 창의적으로 직무를 수행, 행ㆍ재정 운영의 투명성 제고 및 ‘클린 경기교육’ 구현에 기여했다는 게 도교육청의 설명이다.

13명의 공무원과 2곳의 기관은 지난 2011년 12월~2012년 2월 추천, 3월 현장 실사, 3~4월 공적심사위원회의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는 “지난 해 우리 경기교육의 청렴도 전국 2위, 부패방지 우수 영예는 교육현장에서 묵묵히 ‘클린 경기교육’을 실천하신 분들 덕분”이라며, “수고와 공로에 경기교육가족들이 격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011년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2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2010년 전국 5위와 보통 등급보다 한 단계 도약했다.

김상곤 교육감은 평소 “교육은 특히, 투명성과 청렴성이 완벽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우수공무원, 우수기관은 아래와 같다.

◇ 우수공무원
▲본청
* 감사관실 홍일표 * 감사관실 이호준
▲지역교육청
* 성남교육지원청 오신이 * 고양교육지원청 장상훈 * 안성교육지원청 이동규 * 광명교육지원청 박기형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정수 * 김포교육지원청 황인숙

▲학교
* 의정부 발곡초등학교 심선희 * 파주 청석초등학교 허혜숙 * 송탄고등학교 정정숙 * 성문고등학교(사) 조영묵 * 신성고등학교(사) 안승길

◇우수기관
▲지역교육청
* 성남교육지원청
 
▲직속기관ㆍ학교
* 경기교육복지종합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