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2030청년단, 김남국 후보 지지 선언
상태바
안산 2030청년단, 김남국 후보 지지 선언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마음을 잘 아는 젊고 깨끗한 김남국 후보 지지”

[뉴스피크] 안산시 2030청년단(최병기 회장)이 지난 5일 오후 3시, 안산 단원(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의 4・15 총선 승리를 위해 공개 지지선언을 했다.

안산시 2030청년단(최병기 회장)이 5일 오후 3시, 안산 단원(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의 4・15 총선 승리를 위해 공개 지지선언을 했다.  사진: 김남국 후보측 제공 ⓒ 뉴스피크
안산시 2030청년단(최병기 회장)이 5일 오후 3시, 안산 단원(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후보의 4・15 총선 승리를 위해 공개 지지선언을 했다. 사진: 김남국 후보측 제공 ⓒ 뉴스피크

최병기 회장은 “안산 2030청년단은 안산에 거주하는 청년 소상공인, 직장인, 학생 등으로 구성된 대표적인 청년단체”이며 “청년의 경제활동 기회를 늘리고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청년 당사자 단체”라고 밝혔다.

특히 최 회장은 “지금 안산은 변화가 절실한데 기존의 정치인은 청년의 삶에는 도통 관심이 없었다”며 “청년 문제를 해결하고 2030 청년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할 수 있는 젊고 깨끗한 김남국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고 김 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김남국 후보는 “안산 2030청년단의 지지선언에 감사를 드리며 청년들과 소통하고 힘을 모아 안산을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역동적인 젊음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촛불 변호사’로 알려진 김남국 후보는 중앙대학교 행정학과를 거쳐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법학전문석사)했으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냈다.

현재 법률사무소 명현 대표변호사,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