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급식비 지원
상태바
여주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급식비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1월부터 본 센터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통비와 급식비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1월부터 본 센터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통비와 급식비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1월부터 본 센터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통비와 급식비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먼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비 지원은 학교 밖 청소년 신규 대상자 발굴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센터 방문 및 밖 청소년의 이동권 보장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 밖 청소년 안전망 강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그 동안 센터 방문 시 2회 이상의 버스를 갈아타고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토로해 왔으며, 특히 가남읍에 거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접근성에서 편리한 이천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아 교통비 지원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따라서 이번 교통비 지원으로 센터방문의 불편함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비 지원은 센터에 내방하여 신청 후 매월 6회 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만9세~24세의 청소년들에게 매월 3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급식비 지원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급식을 통한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고, 결식을 예방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영양 상태를 개선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주로 가정환경이 열악하여 식사를 혼자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이번 급식비 지원 사업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복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급식비 지원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근처 음식점 이용 또는 도시락 제공으로 시행되며, 지원 대상자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으로, 1일 1인 1식을 제공받을 수 있고 직접 센터로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다.

본 센터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청소년은 “매번 센터를 방문할 때마다 차를 2번씩 갈아타고 터미널에 와서 전화를 하면 선생님이 데리러 오시고, 또 터미널까지 데려다 주실 때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했는데, 교통비 지원으로 제가 급하면 택시라도 탈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급식도 우리가 먹고 싶은 음식이나 도시락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학교 다니는 친구들이 부럽지 않아요.” 라며, “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더 많이 참석하고 싶다.”라는 이야기를 하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학업복귀나 상급학교 진학 또는 취업이나 사회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동아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통비, 급식비 지원은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롭게 시작하는 급식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여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사회적 안정감을 높임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력취득이나 자기계발, 진로 및 취업 등의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언제라도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연락(☎ 031)886-0541~2)하면 상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