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시청 열린콜센터 ‘방문 격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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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호 안양시장, 시청 열린콜센터 ‘방문 격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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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호 안양시장이 11일 임시 콜센터 상담원으로 나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 뉴스피크
최대호 안양시장이 11일 임시 콜센터 상담원으로 나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최대호 안양시장이 11일 시청 열린콜센터의 임시 상담원으로 나서 시민과 소통하고, 콜센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근 서울 구로구에 있는 한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 시청사의 열린콜센터 근무환경을 점검하고 직원격려차 예고 없이 방문한 것이다.

최 시장은 민원인이 걸어온 전화에 시장임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했다. 특히 코로나19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는 경우도 시민 건강과 생명보호를 최우선으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답했다.

최 시장은 또 “민원인들의 위로 한마디가 코로나19 사태 속에도 맡은바 임무를 다하는 콜센터 직원과 공무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다”며, 성숙된 시민의식을 부탁하기도 했다.

이어진 콜센터 상담원들과의 간담회, 상담원들은 코로나19에 따른 불만 섞인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고, 특히 신천지와 마스크 관련 문의가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또한 확진자 동선 공개로 그들과 접촉이 이뤄졌던 매장의 경우 매출이 급감한다는 볼멘 전화도 자주 받는다고 밝혔다. 이 같은 애로에 최 시장은 “안쓰럽다”고 안타까운 마움을 전했다.

최 시장은 “상담원들의 정성스런 안내가 시의 이미지를 살린다”며, 서울 구로의 콜센터를 예로 들어 “청결한 환경과 개인위생으로 감염병 방지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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