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지원 ‘업무매뉴얼’ 개발 보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지원 ‘업무매뉴얼’ 개발 보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2.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개발 보급한 ‘학부모 지원 업무매뉴얼’. ⓒ 뉴스피크

“학교와 가정이 손 모아 우리 자녀 키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도내 초중고등학교의 학부모 지원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근 ‘학부모 지원 업무매뉴얼’을 개발 보급했다고 5일 밝혔다.

매뉴얼은 학부모지원전문가용과 학부모 담당교사용 등 2종으로, 학부모 지원과 관련해 담당자들이 안내해야 할 내용과 전체적인 절차 및 우수 사례 등을 담았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 정책 및 학부모 지원 사업의 의미,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교육, ▲교육공동체의 한 주체로서 학부모가 조직적이며 체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 ▲교육공동체 상호간의 소통과 참여를 위한 학부모 상담 관련 자료 등을 다양하게 제시했다.

이번 매뉴얼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학부모의 학교 참여활동에 대한 일종의 길잡이로, 학교와 가정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였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며, “학부모 지원사업이 학교 현장에서 더욱 활성화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학교가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월 학부모지원전문가 34명을 선발해 단위학교 학부모회 활동 및 학부모의 학교 참여 등을 지원중이다. 학부모지원전문가는 지역교육청에 상근하면서, 도교육청 학부모참여지원센터와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연결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부모지원전문가들에게 전문성 향상 연수를 진행했으며, 4~5월에는 매주 수요일, 모두 8차례의 보수교육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