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군포의왕-연천교육지원청 최우수기관 영예
상태바
부천-군포의왕-연천교육지원청 최우수기관 영예
  • 김명균 기자
  • 승인 2012.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응재),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운진),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이 '2011년 지역교육청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지난 1월부터 2월 초순까지 한 달여 동안 '2011년 지역교육청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규모와 교육여건에 따라 지역교육청을 3개 평가군으로 나누어 이루어졌다.

* A평가군(9개 지역교육청), B평가군(8개 지역교육청), C평가군(8개 지역교육청)

평가 지표는 ▲혁신교육 성과, ▲혁신교육 정책추진, ▲혁신교육 만족도 및 청렴도 등 3개 분야의 26개 지표였고, 평가 방법은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혼용했다.

이번 평가는 정보공시자료 등 공개 자료를 활용, 평가업무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공정성 확보에 역점을 두었다. 특히, 자체평가보고서 제출이나 현장 방문 등 기존 방식을 혁신하면서 진행됐다.

평가 결과, A평가군에서는 부천교육지원청, B평가군에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C평가군에서는 연천교육지원청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3개 지역교육청은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 지역교육청에는 유공공무원 교육감표창이 수여된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김기철 과장은 “25개 지역교육청 모두 경기혁신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최우수 3개 지역교육청 뿐만 아니라 25개 지역교육청 전부가 사실상 ‘최우수’감이다”라고 말했다.

김기철 과장은 그리고 “이번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평가대상 기관의 업무부담 경감에 역점을 두었다”며, “올해부터는 ‘학교현장을 얼마나 잘 지원하느냐’라는 학교현장 지원중심 체제의 평가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