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육정보센터 및 도란도란사랑나눔터 개소식
상태바
수원시 보육정보센터 및 도란도란사랑나눔터 개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보육센터 개소식에 참석후 보육관계자들과 함께 실내를 둘러보면서  장난감을 만져보고 있다.ⓒ뉴스피크

수원시는 3일 보육정보센터 내 대강당에서 보육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원시 보육정보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강장봉 수원시의회의장, 지역주민과 시 보육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제막식과 테이프 컷팅, 어린이집 아동 축하공연, 보육정보센터 사업 영상물 상영, 센터 시설 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24번길47에 위치한 수원시 보육정보센터는 전 청솔노인복지회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센터는 연면적 1,122.6㎡에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보육정보센터 사무실, 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 장난감도서관, 도란도란사랑나눔터(육아나눔터)가 들어섰다.

특히 도란도란사랑나눔터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출산․보육․건강․정보 등을 동시에 만족하는 보육의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대여와 보육 공간을 제공해 장난감 구매에 따른 재정 부담을 줄이고 영유아기 발달 단계에 적합한 놀이감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돕게 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과 돌봄을 위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하겠다”며 “전국 최고의 보육도시가 되도록 우리사회 모든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