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라수흥 수원시 장안구청장 취임
상태바
제18대 라수흥 수원시 장안구청장 취임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2.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사회복지, 문화 등 주요보직 두루 거쳐

 
라수흥(57세) 신임 장안구청장은 1979년 공직을 처음 시작하여 복지여성국장, 경제정책국장등을 거쳐 지난 1월 2일 15시 취임식을 갖고 30만 장안구민을 위해 300여 공직자와 함께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 건설을 위해 돗을 올렸다.

신임 구청장은 07년 공무원이 선정한 “아름다운 CEO상”을, 09년 공무원 노조가 주최한 “베스트 5”에 선정되는 등 조직내에서 추진력과 리더십을 겸비한 덕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라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먼저,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행정의 최 일선에서 묵묵히 일하는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110만 수원의 선진 장안을 만들어 가기 위해공직자들의 살신성인(殺身成仁)을 강조하였다

특히, 민선5기 시정운영의 기본방향을 중심으로 모든 업무를 긍정적인 사고와 즐거운 마음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하고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행정구현과 공직자 본인이 시장이라는 마음을 갖고 셀프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거듭 당부하며 겸손한 자세로 말 한마디라도 구민에게 감동을 주는 공직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라 구청장은 “구정운영의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선정하여 시민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친근한 현장행정을 실천하여 활기차고 유쾌한 장안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