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시 농민수당 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의회, ‘평택시 농민수당 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한 의원 “평택시가 경기도와 논의해 농민수당 정책 적극 추진하길”
▲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17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농민수당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 평택시의회

[뉴스피크]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17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농민수당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종한 의원(안중,포승,오성,현덕, 더불어민주당) 주관으로 열렸다.

간담회에는 유승영 의원(팽성,청북,고덕,신평,원평, 더불어민주당), 홍선의 의원(진위,서탄,지산,송북,신장1·2,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해, 김영해 경기도의원, 경기도청 및 평택시청 농업정책과, 팽성농협, 평택시 농업 관련 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에서 지속가능한 농업 농촌을 위한 농민수당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으로 경기도청에서 농민기본소득에 대한 사항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평택시 농업 관련 단체의 질의와 함께 해당부서의 답변 순으로 농민수당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종한 의원은 “평택시가 경기도와 논의하여 농민수당과 관련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주기를 바란다”며, “농민수당에 대한 계획 및 예산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