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자치분권 시민 공감대 확산”
상태바
화성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자치분권 시민 공감대 확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22일 오후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22일 오후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학계, 언론, 법조계, 시민단체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협의회를 통해 자치분권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및 협의회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위원간 상견례 및 담화, 임원 선출, 2020년 업무계획 공유 및 논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화성시 자치분권협의회 위원의 임기는 2019년 11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1일까지 2년간이다.

위원은 학계, 언론계, 법조계, 시민사회단체 등 전문가, 일반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협위회의 역할은 ▲시민 참여를 통한 자치분권 촉진 ▲자치분권 교육 및 홍보사업 발굴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 추진계획 수립 ▲전국 자치분권 관련 포럼, 박람회, 토론회 등 참여 ▲분기별 1회 회의 진행(구성위원 과반수 출석,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 시 의결) 등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시민들의 공감대를 넓히고 보다 많은 참여를 얻을 수 있도록 자치분권협의회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