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어려운 이웃 ‘영양 지원’ 돕는다
상태바
화성시 진안동, 사랑푸드뱅크와 어려운 이웃 ‘영양 지원’ 돕는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푸드뱅크는 12일 오전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사랑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영양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진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랑푸드뱅크는 12일 오전 진안동 행정복지센터 1층 동장실에서 ‘사랑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영양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사랑푸드뱅크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제공 받아 행복채움친구 사업 활성화 및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행복채움친구 운영물품 지원, 취약계층 반찬 지원 등 영양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자원 연계 추진 ▲복지사각지대 공동 발굴을 비롯한 지역 내 사례관리 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화성시 진안동은 기부 경로가 다양하고 물품이 풍부한 사랑푸드뱅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영양취약계층에게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양지원사업 추진과정에서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발굴 시 사례관리 진행 및 자원을 연계하고, 각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취약계층의 먹거리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전망이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지속적으로 바른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함께해준 사랑푸드뱅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푸드뱅크’는 2019년 4월 개소한 비영리단체로 업체나 개인이 기탁한 식품 및 생필품을 수령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대신 전달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기탁 받은 물품 관리 및 적재적소에 배분 ▲이웃에게 전달 ▲시청에서 배정해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및 기타 저소득 가구에 기부물품 제공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