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고구마 캐기’ 체험활동
상태바
오산시 드림스타트, ‘고구마 캐기’ 체험활동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0.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10월 4일 평택시 하북리에 소재한 고구마밭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농작물수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10월 4일 평택시 하북리에 소재한 고구마밭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농작물수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오산시청 자치행정과 김학모 팀장이 경작한 개인 밭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고구마 수확하는 체험 장소로 제공하면서 진행할 수 있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들은 처음 해보는 고구마 캐기 체험에 재미가 붙어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열심히 했다.

고구마를 다 수확한 다음에는 가장 큰 고구마 콘테스트를 하여 가장 큰 고구마를 캔 아동에게 오산시 캐릭터인 ‘까산이 인형’을 선물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고구마를 캐는 것도 재미있었지만, 고구마를 캐면서 책에서만 봤던 곤충과 벌레들을 직접 본 것이 신기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고구마 캐기 체험활동이 아이들에게 농작물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자연을 더 가까이 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확한 고구마의 일부는 드림스타트 밑반찬 지원 프로그램인 ‘드림나누미’를 통해 장애 및 질병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