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아프라카돼지열병 차단에 최선 다하겠다”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아프라카돼지열병 차단에 최선 다하겠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농가의 피해 방지하기 위해 사전대비와 발생대비 조치에 만전”
▲ 서철모 화성시장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 파주시의 한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소식을 전하면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뉴스피크 자료)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 파주시의 한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소식을 전하면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16일 저녁 6시경 파주시 한 돼지농가는 2~3일 전 사료섭취 저하 및 고열로 모돈 5마리가 폐사됐다는 의심신고를 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가 17일 오전 6시30분경 확진 발표했다.

서철모 시장은 “폐사율이 100%에 이르는 치명적인 돼지 전염병인 돼지열병이 파주시에서 발생하여 정부의 위기대응단계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상황”이라고 사태의 심각성을 알렸다.

특히 서 시장은 “돼지열병은 사람에게 감염되지는 않지만 아직까지 치료법이나 백신이 없기 때문에 전염병 확산 시 양돈 농가에 큰 타격이 예상되어 초동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에 따라 정부의 대응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우리 시 축산농가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전대비와 발생대비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민과 관이 협력하여 초강력 태풍 ‘링링’ 피해를 최소화했던 것처럼 이번 돼지열병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시민들과 협력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