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보건환경담당 공무원 역량개발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보건환경담당 공무원 역량개발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 라돈·석면관리 등 안전한 미래교육 환경 조성 정책 방향 공유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4일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보건환경담당 공무원의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경기 미래교육 비전 보건환경담당 공무원 역량개발 연수’를 진행 중이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4일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보건환경담당 공무원의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경기 미래교육 비전 보건환경담당 공무원 역량개발 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소속 보건환경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는 교육환경보호제도 정책추진 방향, 학교환경 관리방안 등을 공유함으로써 보건환경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교육환경보호제도 정책추진 방향 ▲미세먼지 대응방안 ▲학교석면 효율적 관리방안 ▲학교 라돈 관리방안 ▲교육환경보호제도의 이해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현상봉 교육환경개선과장은 “미세먼지 저감, 라돈과 석면관리 등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보건환경담당 공무원의 적절한 대응능력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이 새로운 교육환경보호정책을 이해하고 업무에 있어 소통하고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