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인식개선 미술활동’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인식개선 미술활동’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생 구분 없이 장애인을 형제자매로 둔 비장애 아동 모집 중
2월 13일·20일·27일 오후 2시~5시까지 아르딤복지관 센터동 4층서 진행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비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감정과 고민을 표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장애인인식개선 미술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뉴스피크]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비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감정과 고민을 표현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장애인인식개선 미술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현재 초·중·고등학생 구분 없이 장애인을 형제자매로 둔 비장애 아동들을 모집 중이며, 참가비와 재료비 모두 무료이다.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sfamily.or.kr/) 접속 후 [센터소식] - [프로그램 참여신청]에서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활동부터, 시각장애체험, 퀼트 공예 등 다양한 미술활동과 장애인인식개선 전문가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월 13일, 20일, 27일 매주 수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세 시간동안 아르딤복지관 센터동 4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비장애 아동이 감정과 고민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또래와의 유대감과 관계를 형성하는 활동을 통해 비장애 아동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장애인식개선 미술활동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상담, 정보제공활동, 부모교육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사회복지법인 세종복지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위탁받아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