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 줍는 저소득 어르신 위해 ‘사랑의 손수레’ 기탁”
상태바
“폐지 줍는 저소득 어르신 위해 ‘사랑의 손수레’ 기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오산클럽, 사랑의 손수레 14대 기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오산·오산중앙·오산운암·청죽 4개 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22일 오산시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손수레’ 14대를 기탁했다.ⓒ 오산시

[뉴스피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오산·오산중앙·오산운암·청죽 4개 라이온스 클럽은 지난 22일 오산시 폐지 줍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손수레’ 14대를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어수자 복지교육국장, 354-B지구 김동희 총재, 4지역 김영미 부총재, 오산 4개 클럽 회장,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라이온스 클럽에서 지원한 손수레는 일반 손수레 무게(60~70kg)의 절반인 24kg으로 특별 제작해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남부 지구 1부 김동희 총재는 “생계유지를 위해 폐지를 주워야 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후원해 주시는 국제라이온스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을 적극 발굴·관리하고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시는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보행자 교통안전 교육, 낙상예방교육, 안전장비 및 용품(야광조끼, 야광테이프 등 각종 안전 장비) 등을 보급 하는 등 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