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평생학습관,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 12일 개최
상태바
수원시평생학습관,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 12일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학교 집담회’·‘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들’ 등 2개 세션
▲ 수원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2일 오후 1시 팔달구 평생학습관에서 ‘새롭게 모이고 배우고 꿈꾸자’를 주제로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2일 오후 1시 팔달구 평생학습관에서 ‘새롭게 모이고 배우고 꿈꾸자’를 주제로 ‘2018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원탁회의)’을 연다고 5일 밝혔다.

라운드테이블은 ‘누구나학교 집담회’, ‘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 등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누구나학교 집담회에는 군포문화재단 군포나누미학교, 서울 은평구 평생학습관 숨은고수교실, 광명시 평생학습원 느슨한학교, 익산희망연대 익산누구나학교, 영통종합사회복지관 누구나학교, 우리마포복지관 누구나학교 등 6곳의 실무자가 참여해 ‘시민주도형 평생학습 플랫폼’의 현황과 비전을 논의한다.

‘모이고 배우고 꿈꾸는 더 많은 방법’에는 시민 주도 학습·모임·활동을 진행하는 ‘유쓰망고’, ‘민주주의 온라인플랫폼 빠띠’, ‘문탁네트워크’, ‘누구나정상회담@대전’, ‘작은도시기획자들’이 참여해 노하우와 비전을 소개한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의제로 모두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있다. 두 번째 세션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https://bit.ly/2I8iUiq), 전화(070-4477-6519)로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누구나 학교’는 이름 그대로 누구나 자신의 지식, 재능, 경험, 삶의 지혜를 나눌 수 있는 학교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강의를 개설할 수 있고, 배우고 싶은 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동네, 학교, 직장에서도 ‘누구나 학교’를 열 수 있다. 홈페이지(http://nuguna.suwonedu.org/)서 학교를 만들 수 있다. 수강자가 단 1명이어도 학교 개설자가 원하면 학교를 열 수 있다.

수원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누구나학교 라운드테이블에서 시민주도 학습모델을 평생학습 계로 확산할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