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 생명살림교육 E-lol(이로울) 클래스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초등 생명살림교육 E-lol(이로울) 클래스 연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생명살림교육 통한 초등 교사의 역량 강화 및 생명존중문화 정책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17일에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초등 생명살림교육‘E-lol(이로울) 클래스 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17일에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초등 생명살림교육‘E-lol(이로울) 클래스 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생명존중문화 정착 및 교사의 생명존중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초등교사 200여 명이 참석한다.

연수 내용은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올바른 이해, ▲힘든 학 생들이 보내는 신호 이해하기, ▲나와 다른 친구 이해하기, ▲친구 이야기 잘 들어주기, ▲힘든 친구를 돕는 방법 알기 등으로 이루어진다.

E-lol(Elementary-loveof life) 클래스는 도교육청에서 초등 5~6학년 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생명을 사랑하고 나와 타인을 모두 가치 있게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들의 생명존중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연수는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것으로, 3일 수원 보훈교육연구원, 6일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실시했으며, 연수 참여 교사들에게 학생 교육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