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원서비스 향상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
상태바
오산시, 민원서비스 향상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8.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 불편사항과 요구사항 등의 조사 결과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민원만족도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민원만족도 및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민원만족도 조사는 금년 12월말까지 실시되며, 처리기한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대상에게는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활용해 문자에 링크된 주소에서 민원인이 직접 만족도 평가를 하게 되며 민원실 방문 민원인은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무인 단말기를 이용 조사에 응답하게 된다.

조사 항목은 친절도, 신속도, 정확성, 전문성, 공정성 등으로 유기한 민원 만족도 조사는 9개 항목, 민원실 방문 민원인  만족도 조사는 14개 항목을 조사하며, 조사 결과는 분기별로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하며 고객중심의 민원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민원인 불편사항과 요구사항 등의 조사 결과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도출해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질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