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8 학생주도 동아리 지원대상교 375곳 선정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18 학생주도 동아리 지원대상교 375곳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주도하는 실행능력 향상 위한 동아리 통합 지원 방향 제시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8일 ‘2018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계획’에 따라 동아리 지원 대상교 37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8일 ‘2018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계획’에 따라 동아리 지원 대상교 37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은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이 주도하는 실행 능력을 높이며, 동아리 활동을 통한 다양한 영역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학생동아리 지원은 모두 9개 분야로 ▲인문학, ▲책쓰기, ▲사회참여, ▲토론교실, ▲소프트웨어교육, ▲환경프로젝트, ▲창의발명, ▲생명지팀이단, ▲사회적경제동아리이다.

이번에 선정된 동아리는 기획-실행-평가 단계를 프로젝트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행능력을 높이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 활동 사례나눔을 통해 직접 운영한 동아리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북부청사/문예교육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8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계획’은 여러 부서와 협의를 거쳐 현장중심으로 수립하였고,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학생동아리 지원, 동아리 활동 사례 나눔, 교사 연수 등을 통해 학생동아리가 학생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체득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에서 학생이 주도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