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회’ 해단식 개최
상태바
‘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회’ 해단식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시장 “위기 청소년 위한 적극적인 지원 아끼지 않겠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3일 오산시청에서 오산시 청소년 쉼터 개소를 위해 구성됐던 「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회(위원장 최병훈)」 해단식을 개최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3일 오산시청에서 오산시 청소년 쉼터 개소를 위해 구성됐던 「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회(위원장 최병훈)」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단식은 가출 및 위기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가정과 사회로의 건강한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 쉼터」가 지난 11월말에 개소함에 따라 그간 쉼터 개소 추진을 위해 노력한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단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정진성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 쉼터 소장, 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2016년 5월부터 1년 8개월여 동안 쉼터 개소 추진을 위하여 노력해주신 위원들의 노고 치하를 위한 공로패 전달, 위원회 추진활동 보고,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정진성 소장은 “그동안 쉼터 개소를 위하여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쉼터 개소를 위한 위원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통합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쉼터 운영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 캥거루 쉼터 추진위원회의 노력으로 오산시 청소년들이 방황하지 않고 가정이나 학업에 복귀해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이 설치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