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의 디딤돌’ 아르딤복지관 개관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의 디딤돌’ 아르딤복지관 개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97억원 들여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13,414㎡ 규모
도서관, 실내체육관, 주간보호센터, 치료실, 장애전문어린이집 등
▲ 채인석 화성시장이 지난 15일 ‘아르딤복지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첫 장애인복지관인 ‘아르딤복지관’이 향남읍 도이1길 104일원에 조성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15일 개관한 아르딤복지관은 지난 3월 31일 착공해 총 사업비 297억원이 투입됐으며, 부지 8,073㎡, 연면적 13,414㎡에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시설은 치료실과 주간보호센터, 도서관, 실내체육관, 당구장, 탁구장, 정보화교육장, 장애인카페 ‘허그컵’등이다.

또한 본관과 연결된 별관에는 시립도이장애전문어린이집이 설치됐으며, 관내에 산재해 있던 장애인단체와 부설센터 8개소가 무상으로 입주했다.

▲ 화성시 첫 장애인복지관인 ‘아르딤복지관’이 향남읍 도이1길 104일원에 조성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화성시
특히 아르딤복지관은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화장실 사용 유무 표시등, 엘리베이터 내부 확인 모니터, 발달 장애인을 위한 외출 알람시스템, 주차 가능 여부 표시등, 휠체어가 탕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수중 재활실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유아부터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장애인 복지서비스가 제공 될 것”이라며,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딤복지관은 장애인의 아픔을 공감하고 어려움도 함께하는 ‘아름다운 디딤돌’이라는 의미가 담긴 네이밍으로 특허청 업무표장에 등록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