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교직원이 소통하는 독서문화 정착
상태바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소통하는 독서문화 정착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주관, ‘수Book수book’ 행사 개최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관장 심채연)은 9월 11일 여주제일중학교 인성관에서 ‘청소년 독서어울림 수Book수book’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홍보 및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했으며, 여주 이천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 32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7월 개최한 의정부교육지원청에 이어 경기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이하 도서관)이 주관해 열렸다.

행사는 김혜정 작가와의 만남 및 질의응답, 독서퀴즈, 문화공연, ‘우리학교 명물’동아리 공연 등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혜정 작가는 제1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했다. 본 행사에서는 ‘사춘기 강을 건너는 법’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공감의 시간을 함께 했다.

‘우리학교 명물’ 학생 참여마당에서는 여주제일중학교 학생들의 합창과 댄스, 여주제일고등학교 관악부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북콘서트의 열기를 더해줄 가수 산체스와 퀸덤의 문화공연과 선생님의 애장도서를 선물하는 사제 간 도서 나눔 코너, 학부모의 영상 편지 시간도 운영됐다.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심채연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내어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설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하는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