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디자인 공모
상태바
단원고,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디자인 공모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2일까지 추모조형물 디자인 공모, 2018년 추모 4주기에 제막식 거행
추모조형물 의미 살려 완성하고자 디자인 당선자가 설계부터 제작까지 참여
▲ 안산시 단원구 소재 단원고등학교(교장 정광윤)가 8월 31일 ‘4·16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조성 계획’을 공개하고, 오는 10월 12일까지 추모조형물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안산시 단원구 소재 단원고등학교(교장 정광윤)가 8월 31일 ‘4·16 세월호 참사 추모조형물 조성 계획’을 공개하고, 오는 10월 12일까지 추모조형물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모조형물 조성은 ‘4·16 안전교육 시설 건립 협약서’에 따른 것으로, 희생 학생과 선생님들을 추모하고 그들의 못 다한 꿈과 뜻을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적 의미를 담고 있다.

추모조형물은 학교 어느 방향에서든 바라볼 수 있도록 현재 건립중인 단원고 체육관 맞은편 산책로 공간에 설치할 예정이다.

디자인 공모는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경기도 학생 및 교직원, 경기도에 주소를 가지고 있는 경기도민 등이다.

특히, 추모조형물의 의미를 살려 완성하고자 디자인 당선자가 설계부터 제작까지 함께 참여하며, 2018년 추모 4주기에 맞추어 제막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원고등학교 홈페이지(www.danwon.hs.kr/) / 공지사항 또는 전화(031-488-0090)로 문의하면 된다.

단원고등학교 정광윤 교장은 “추모조형물 조성 공간은 단원고 재학생들에게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과 교원들에 대한 추모와 기억의 장소로서 큰 의미를 가질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