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17 이러닝 코리아’ 국제박람회 개최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31일, 서울 코엑스, 15개국 100개 기업·기관 참가 총 210개 부스 운영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결합 지능정보기술 활용한 이러닝 체험 기회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부, 산업통산자원부와 협력해 8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2017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7)’ 국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미지는 이러닝 코리아 홈페이지 갈무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부, 산업통산자원부와 협력해  8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2017 이러닝 코리아(e-Learning Korea 2017)’ 국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의 미래비전과 최근 이러닝 동향 및 국내·외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이러닝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15개국 100개 기업·기관에서 정책홍보관 및 기업관 등 총 210개 부스를 운영하는데 약 2만 7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관할 예정이다.

2006년 시작하여 올해 1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learning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닝, 새로운 기술로 날개를 달다(e-Learning, Happy Encounter with New Technology)’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이러닝 산업계와 교육계의 관심을 반영하여 국제박람회, 국제콘퍼런스, 다양한 부대 행사 및 연계 행사로 진행한다.

정책홍보관에서는 디지털 교과서, 소프트웨어교육 등 이러닝 정책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지진 및 화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용접 및 화학공장 훈련 체험 등 시뮬레이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을 활용한 최신 이러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기업관에서는 국내외 100개 이러닝 기업의 주요 제품을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직업훈련 등의 분야로 나누어 140개 부스에 전시하고, VR·AR·3D 등 최신 기술과 제품을 시연하는 기업 설명회도 함께 운영한다.

국제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최신 이러닝 동향을 공유하고, 지능정보기술의 발전 및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이러닝 관련 이슈와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한다.

또한 초청 특별 강연은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장병탁 교수(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장)가 하고, ‘미네르바 스쿨’ 설립자 벤 넬슨(Ben Nelson, 회장 겸 최고경영자)이 ‘의도적인 교육(An Intentional Education)’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미네르바 스쿨(Minerva School)은 2012년에 설립된 혁신 대학으로 캠퍼스 없이 온라인으로만 수업하며, 실시간 토론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부 트랙에서는 미래교육과 지능정보기술(AI, AR/VR 등)을 활용한 교육, 교수·학습 방법 사례, 학습분석학 등을 소개하고, 산업부 트랙에서는 미래일자리, 에듀테크, 혁신 기업 사례의 발표와 MOOC 및 국제협력의 토크쇼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이러닝 수업시연 및 SW교육 체험, 이러닝 수출상담회, 한-교류협력국 정책협의회(e-Learning Club 17개 교류협력국과 교육부, 시도교육청 등 관련 기관 간 정책협의회), 2017 이러닝코리아 어워드(이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및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통합 시상식) 등 이러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화산과 지진 활동의 실감형 콘텐츠(AR, VR) 체험, 화산과 지진에 대한 탐구미션 해결하기’를 주제로 수업시연을 하고, SW교육 및 3D프린팅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인-구직 매칭 채용행사인 이러닝·에듀테크 채용박람회와 해외 바이어와 국내 기업을 매칭해 주는 이러닝 수출상담회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2017 이러닝 코리아’를 통하여 교육에 최신 기술을 접목하고, 변화하는 이러닝에 대해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며, 우리나라의 이러닝 성과와 기술을 세계와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이러닝 산업이 보다 활성화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