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메카 오산시, 올 여름도 사이다토론 ‘계속’
상태바
토론 메카 오산시, 올 여름도 사이다토론 ‘계속’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 개최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한신대학교에서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학생토론대회 장면. ⓒ 오산시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한신대학교에서 ‘We! Talk, Oh! Talk - 제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초·중·고 각 급별 48개팀씩 총 144개팀이 참가하는 오산시 전국 학생 토론대회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면서 전국의 수많은 학생들이 참가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규모의 학생 토론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의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초·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3:3 의회식 토론을 기반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방식으로 토론을 진행해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즉흥주제 토론경기를 운영하는 등 특색있는 토론대회로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알찬 대회로 구성하여 단순한 토론대회를 넘어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함께 토론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